본문 바로가기
투자/Global 경제 정치

미국 대선 트럼프 우세 - 관련상황, 관련주 찾기

by gomu_inspirer 2020. 11. 4.
반응형

 

미국은 주별로 이기면 전체표를 가져가는 방식입니다.

주마다 인구와 비례된 표가 정해져있습니다. (정확히 말하면 선거인단 이라고 합니다.)

예를 들면 캘리포니아는 55표, 하와이는 4표입니다.

이는 미국 하원의원 (435명), 상원의원 (100명)에 워싱턴DC 3명을 합친 숫자로 538표, 538명이 됩니다.

전부 합하면 538명이기에 이기기 위해서는 270명, 270표를 얻으면 됩니다.

현재는 바이든 215, 트럼프 210으로 나와있지만,

확정된 결과만 더해서 그렇습니다.

아직 확정되지 않는 우세지역을 더하면 현재 트럼프가 매우 유리합니다.

오후 3시30분 현재 결과입니다.

경합주 확인

미국도 우리나라와 비슷하게 민주당, 공화당 각자의 텃밭이 있고 6개의 경합 주가 있습니다.

애리조나, 플로리다, 위스콘신, 미시간, 펜실베니아, 노스캐롤라이나입니다.

현재는 6개의 경합 주 중에서

트럼프 현대통령이 플로리다, 펜실베니아, 노스캐롤라이나, 미시간, 위스콘신 5 곳에서 앞서고 있습니다.

그리고 흔들리던 자신의 텃밭 텍사스를 지켜내는 모습입니다.

사실상 노스캐롤나이나 주의 결과가 뒤집히지 않는 이상, 트럼프 재선 가능성이 매우 높아졌습니다.

물론 선거결과는 끝까지 봐야 합니다.

 

 

시장의 변화

그러자 시장의 변화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나스닥의 변화

트럼프 대통령이 법인세 인하 등 세금 감면을 많이 했는데, 나스닥에 있는 기술기업들이 혜택을 크게 봤습니다.

따라서, 바이든이 대통령으로 당선해서 세금을 다시 원래대로 인상한다고 하면 나스닥 기업들에게는 제일 큰 악재입니다.

바이든이 당선될 것으로 예상되어 약세이던 나스닥 선물 지수가 트럼프의 선전이 전해지자 +4% 이상 상승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대통령 선거 관련해 궁금하시면, 사실 나스닥 지표를 보는 게 나을 수도 있을 정도로 선거 관련 중요한 변화가 있을 때마다 바로 지수에 반영이 되어왔습니다.

바이든 테마주의 하락

또한 바이든이 당선되면 친환경 주가 수혜를 받을 것으로 예측되어 테마주로 분류된 종목들의 하락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한화솔루션, 씨에스윈드입니다.

많은 투자자들이 결과를 미리 예측하고 그에 맞는 수혜주를 분석해 미리 투자를 하는 방법을 취하고 있습니다.

미국 대선 투표결과 29명의 선거인단이 걸린 최대 경합주 플로리다에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승리가 점쳐졌다.

플로리다주는 2000년 공화당 조지 W 부시 후보와 민주당 앨 고어 후보가 재검표를 놓고 연방대법원 소송까지 벌인 끝에 결국 부시 후보가 단 527표 차로 승리한 곳이다. 민주당 버락 오바마 전 대통령은 2008년과 2012년 플로리다주에서 승리했다.

미국에서 선거인단이 두 번째로 많은 텍사스도 트럼프가 승리할 것으로 예측됐다.

트럼프 대통령과 바이든 후보는 치열한 접전을 이어가고 있다. 당락의 윤곽은 추가 개표 상황을 지켜봐야 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경합주로 꼽히는 위스콘신과 펜실베이니아에서는 아직 우편투표 개표를 시작하지 않았다. 개표가 모두 완료될 때까지 최소 며칠이 걸릴 것이라는 관측이다.

트럼프 '우리가 승리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4일 오전 2시쯤(현지시간) 백악관 이스트룸에서 이번 대선에서 "큰 차이로 이겼다"고 주장했다.

아직 개표가 한창인 가운데, 트럼프 대통령은 "우린 큰 축하를 준비하고 있다"며 승리를 주장했다. 수백만 표에 대한 개표가 아직 진행 중이다.

그는 이어 이번 대선에서 "사기 선거"가 벌어졌다며, "이 나라의 망신"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이번 선거 결과를 두고 연방대법원 소송까지 갈 수 있다고 강조했다.

트럼프 대통령 입장 발표 직후 일부 공화당 의원과 보수 논평가들은 트럼프의 발언에 우려를 표했다.

트럼프 대통령의 고문인 크리스 크리스티 전 뉴저지 주지사는 미국 ABC 방송에 출연해 이번 연설은 "전략적으로나 정치적으로도 나쁜 결정"이라고 말했다.

릭 샌토룸 전 펜실베이니아주 상원의원도 CNN에 출연해 트럼프의 대통령이 연설에서 "사기선거라는 표현을 쓴 건...굉장히 잘못됐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바이든 '모든 표가 개표될 때까지 끝난 것이 아니다'

조 바이든

앞서 바이든 민주당 후보는 자신이 "이번 선거에서 승리하기 위한 궤도에 있다"면서도 지지자들에게 개표가 다 끝날 때까지 시간이 걸릴 것이라고 인내심을 가져달라고 강조했다.

바이든 후보는 대선 개표가 진행 중인 이날 0시 40분께 자신의 거주지인 델라웨어주 윌밍턴에서 입장을 발표했다.

윌밍턴에서 열린 드라이브인 행사에서 그는 "모든 표가 개표될 때까지 끝난 것이 아니다"라며 "하지만 지금 느낌이 좋다"고 말했다.

바이든은 미시간, 위스콘신, 펜실베이니아 주의 개표 결과에 낙관적이라는 입장을 표명하기도 했다.

한편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바이든이 연설을 마치자마자 트위터에 "우리가 이기고 있다. 하지만 그들이 선거를 훔치려고 한다"고 밝혔다.

이어서 그는 "나는 오늘 밤 입장을 발표할 것이다. 큰 승리!"라고 덧붙였다.

이에 트위터는 트럼프의 트윗에 바로 경고 표지를 달아 "이 트윗에 담긴 메시지에 논란의 여지가 있다며 선거와 관련해 사실이 아닌 정보를 전할 수 있다"고 경고했다.

어제오늘 미국 대통령선거로 온 지구의 뉴스가 난리가 났습니다. 굳이 미국 뉴스를 찾아보지 않아도, 한국 방송에서 개표방송을 실시간으로 해 주고 있고, 통신원들의 인터뷰와 각국의 미선 개표 결과에 따른 반응들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통역사가 느리게 말해주는 방송은 성격상 패스, 낭랑한 목소리로 빠릿빠릿하게 해 주는 방송을 듣다 보니 생동감 있더라고요.

트럼프의 코로나 방역에 대한 심판론은 물 건너갔나 봅니다. 샤이 트럼프가 백인 여성들이었다는 뉴스도 나오고 있고, 트럼프의 우세로 기울자, 개표 중단을 선언하는 모습까지... 역시, 유리한 대로 진두지휘하고 있습니다. 바이든은 끝까지 개표를 하겠다는 긴장감 도는 양상이고요. 뭐든지 끝까지 해봐야죠. 누가 될지 아직도 정확하지 않습니다.

트럼프가 재선에 성공한다면,

증시에 어떠한 영향이 미칠지 관심을 갖게 됩니다.

전문가들의 말에 의하면, 트럼프가 대통령 재선에 성공한다면, 화학원료, 석유화학 등의 전통에너지와 대규모의 IT기업의 주가가 상승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또한, 경기 부양책을 다시 쓸 것으로 예상되기에 은행 주가 강세를 보일 것이라고 합니다. 트럼프는 환경규제를 심하게 하면 기업의 성장을 저해하고 경제성장이 침체된다는 논리의 입장이기 때문에 전통에너지 기업을 지원하는 정책을 펼 가능성이 높습니다. 미국이 중국 IT 기업에 대한 제재를 계속할 것으로 또한 예상됩니다.

트럼프의 재선 가능성이 높아지면서 미국 주요 선물 지수가 급등하고 있습니다.

[출처] [왕초보미주공 27/100] 만약, 트럼프가 재선에 성공한다면?|작성자 유쾌한이벳씨

의인구원

오늘은 트럼프 재선 가능성에 두고 관련주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트럼프 공략

1. 법인세 인하 등 감세

IT기업 반독점조사 완화 및 양도소득세 완화

2. 오바마 케어 폐지

의약품 가격 인하

3. 전통 에너지 산업 규제 완화

4. 보호무역(미국 우선)

5. 부양책과 인프라

간단하게 트럼프 공략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그럼 과연 트럼프 관련주는 무엇인가!

트럼프 관련주

1. 대표적인 FAMA주식

페이스북 / 애플 / 마이크로소프트 / 아마존 등이 있습니다. 최근 미국 증시가 대선 불안감으로 소폭 하락했는데요 애플 주가를 보여드릴게요

8월말~9월초 최고점을 지나 조정 후 안정기를 가나 했더니 109달러 대로 하락했습니다. 미국 시총 1위 회사 주가가 왜 이렇게 녹아 내리는지.. 저는 장기보유를 목적으로 조금씩 추매하고 있습니다.

2. 5G 관련주

이번에는 AT&T 주식입니다

코로나 전 주가 회복을 못 하다 못해 점점 떨어지는 차트를 보여주는데요 무리한 인수로 빚도 많고 지금은 힘이 없지만 주주친화적?인 기업이라 배당도 괜찮고 장기적으로 보면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3. 방산주

미국 우선 주의 트럼프의 재선에 영향을 받을 수 있는 종목은 록히드마틴 입니다.

아직 코로나 전 주가 회복을 못하고 있고 최근 또 조정을 받고 있습니다 남편은 남자라면 록히드마틴! 하고 몇 개 주워 담고 있어요. 꼭 트럼프 재선이 아니어도 미국이 존재하는 한 록히드마틴이 없어질 것 같지 않아요. 무엇보다 배당도 2.6% 로 좋은 편입니다

 

 

 

이전 글 List

 

(2/2)옥션 지마켓 멤버십 빅스마일데이 활용법 총정리! (시크릿코드 + 친구초대코드 포함)

 

(2/2)옥션 지마켓 멤버십 빅스마일데이 활용법 총정리! (시크릿코드 + 친구초대코드 포함)

event.gmarket.co.kr/event/2020/BigS/2nd/tab1.asp [G마켓] 대한민국 최고의 쇼핑 축제, 빅스마일데이! G마켓,옥션,G9 쇼핑 축제. 4일마다 찾아오는 40만원의 혜택! event.gmarket.co.kr smileclub.gmarket.co.kr..

lordofit.tistory.com

(1/2)옥션 지마켓 멤버십 빅스마일데이 활용법 총정리! (시크릿코드 + 친구초대코드 포함)

유튜브, 지금 시작해도 성공할 수 있을까?(feat. 유튜브 젊은 부자들)

미국 대선 트럼프 우세 - 관련상황, 관련주 찾기

최저가 직구 일명 낙타 사이트! 아마존 가격비교 ; 카멜카멜카멜.com

유튜브 추천: 이상한 리뷰의 앨리스; 이리앨

 

유튜브 추천: 이상한 리뷰의 앨리스; 이리앨

​ 돈이나 시간을 미리 투자하는 것이지 돈이 저절로 벌어지는 것을 말하는건 아니에요. 어쩌면 경제적 자유와는 거리가 먼 말일 수도 있어요. 수익이 발생하는 시점은 '미래'입니다. 그래서 초

lordofit.tistory.com

"ONE MORE THING" 2020년 11월 10일 애플 이벤트

코로나 19 관련주식 총정리(코로나 관련주)

11월 3일//미국 대선 관련주 트럼프 관련주 바이든 관련주

5G, 너는 무엇인고? (5G 시대 관련주/ 기술적 분석)

바이든 관련주! (Joe Biden이 미국대통령이 된다면 feat 트럼프 낙선)

프롭테크란 무엇인가?!

2019 최고의 투자 관련 블로그 추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