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콘텐츠/Youtube 추천

유튜브, 지금 시작해도 성공할 수 있을까?(feat. 유튜브 젊은 부자들)

by gomu_inspirer 2020. 11. 5.
반응형

장인의 한계를 느끼고 시작한 부동산 투자가 10년이되었다. 많은 시련이 있었지만 부동산 투자를 통해서 어느정도 내가 생각하는 것보다 큰 결실을 얻었다. 이제는 노후 준비는 끝나지 않았나 생각이 든다.

신년에 가족들과 올 한해 비전 보드를 만들면서 적었던 목표 중 하나가 글을 쓰는 것 그리고 블로그와 유튜브를 시작하는 것이었다.

그 첫 번째 글을 써서 책을 쓰는 것이 었다. 누군가와 비젼을 세우고 공표하는 것은 놀랍다. 나는 그것을 상상했고 가족들에 공표했다. 그리고 그 실행 방안을 세웠다. 그리고 몇 달 안에 이루어져 버렸다. 아주 담담하게..

그리고 다음은 블로그와 유투브이다. 블로그를 본격적으로 시작한 것은 채 한달이 되지 않는다. 하지만 블로그라는 것도 무엇보다 부동산 투자와 마찬가지로 꾸준함이 중요하다. 글을 매일 쓴다라는 것이 쉽지는 않지만 그래도 좋은 책을 읽고 감동받은 글을 꾸준히 적어 가다 보니 이제는 조금 익숙해지는 느낌이다.

마지막 유튜브는 생각보다 쉽지 않다. 처음에 좌충우돌하면서 올렸던 영상들은 의욕과는 다르게 많은 시행착오를 겪고 있다. 물론 꾸준하지도 않고 기획하고 편집하고 하는 것들이 생각보다 쉽지 않다.

그래서 중간에 올렸던 것들을 내리고 성공한 사람들의 유튜브를 보면서 유튜브 열공모드로 들어 갔다.

그 중에 지금 읽고 있는 이 책의 Review와 좋은 내용들을 올려 보려고 한다. 혹시나 유튜브에 관심이 있는 이웃님들은 정독 하시기 바란다.

이 책은 "유튜버의 젊은 부자들."은 유튜브로 성공한 사람들의 인터뷰를 통해 어떻게 시작했고 어려움을 극복했는지 잘 보여준다.

 

 

아래는 책을 읽으면서 좋은 문구들을 발췌해 보았다.


누구에게나 처음은 생소하고 힘들다.

구독자가 원하는 것은 엄청난 해상도의 영상이 아니라 '친밀감과 콘텐츠의 질'이다.

구독자들이 보고 싶은 것은 어디까지나 영상이 담고 있는 '내용'이다.

우리가 넘어야 할 유일한 벽은 촬영 장비가 아니라, 새로운 분야에 대한 두려움이다.

톱 크리에이터들의 역량은 영상 편집이 아니라 유튜부 알고리즘을 파악하는 것에서 발휘되었다.

도전을 무서워하지 않는다는 거에요, 장애물에 막히면 그걸 어떻게든 뚫어 보려고 노력하는 성격이라 유투부를 할 수 있었다.

리뷰엉이

유튜브를 하기 위한 세 가지 요소는 '기획, 촬영, 편집'이다.

유튜브 젊은 부자들은 향후 최소 5년은 유튜부의 인기가 지속될 것이라고 말한다. 이미 영상의 시대가 왔다.

유튜브는 수익이 어느 정도 안정된 궤도를 오를 때까지 '부업의 개념'으로 생각하는 것이 좋다.

나는 하루에 2~3시간만 유튜브에 시간을 할애 하고 있다.

신사임당

본업이 가져다주는 고정 수입을 잃게 되는 순간 유튜브 창작 활동은 큰 영향을 받는다는 사실을 기억해라.

튜브의 수익이 영원할 거라고 착각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그렇지 않다. 이것은 내가 컨트롤 할 수 있는 부분이 아니다.

승우아빠

초반 6개월 동안 유튜브에 관한 기본적인 교육을 들으며 이 세상이 어떻게 돌아가고 있는지, 알고리즘이 무엇인지, 데이터 분석은 어떻게 하는지 많은 공부를 했다.

다음의 세 가지 조건이 충족될 때 전업 유튜버가 되라.

첫째, 구독자 10만 명 이상

둘째, 월 수익이 본업의 수익보다 많을 경우

셋째, 6개월 동안 월 수익이 본업보다 계속 많을 경우.

월 1,000만 원 콘텐츠를 만드는 10가지 법칙.

1,내가 좋아 하는 것을 주제로 선택하는 것

2,내가 잘하는 것을 선택하는 것

유튜브는 좋은 영상을 한 달에 한두 개 올리는 것보다는 매일 하나씩 올리는 게 가장 좋다.

(아직 사람들이 많이 다루지 않은 영상이면서, 나의 생활 공간 내에서 촬영 가능한 콘텐츠를 찾아라.)

구독자를 끌어모으는 트렌디한 기획5가지

기획 없이 영상을 만들면 전체적인 방향성이 없어서 촬영할 때는 물론이고 편집도 애를 먹는다.

1. 자신의 일상에서 아이디어를 얻는다.

2, 독서, 영화, 뉴스등의 자료를 보는 것.

3. 최신 트랜드를 따르는 것.

4. 다른 크리에이터들의 영상을 시청하는 것.

5. 시청자들의 의견과 댓글에서 좋은 아이디어를 얻는 것.

인기 top 10의 공통점은 생동감이다.

평소보다 좋은 기분 상태에서 촬영하는 것을 중요하다.

생동감은자신감에서 비롯된다. 틀려도 된다는 자신감, 실수해도 된다는 자신감이 유튜버들의 태도를 자연스럽게 만든다.

광고 수익을 만들어내는 동영상 컷편집의 디테일

영상 편집의 4대 효과(컷편집, 자막, 효과, 음악)

이중에 가장 중요한 것은 컷 편집 50퍼센트 이상을 차지 한다.

1. 영상의 주제에 집중할 수 있도록 의미 없는 것을

날리는 것

2.재미 없는 부분을 날리는 것.

3.유튜브식 흐름에 맞추는 것.

4.대부분의 유튜버들이 적절한 영상의 길이를 5~7분 정도로 생각(많은 유튜버의 영사이 길이 10분1초 : 광고 때문)

저는 영상 제작을 할 때 제 고집을 부리지 않으려고 노력해요. 무조건 잘하고 있는 톱 유튜버의 데이터를 분석해서 참고 해야 한다고 생각해요-핫도그TV

[출처]유튜브를 시작하기 위해 가장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유튜버의 젊은 부자들."#1)|작성자머쉬

섬네일[Thumbnail]

1. 호기심을 불러일으킬 만한 요소가 있어야 한다.

2. 이미지 요소 그 자체를 활용하는 것(빨간색, 노란색을 사용)

3. 섬네일을 자극적으로 만들어라.

-섬네일에서 보여주고자 하는 이미지를 크게 강조

- 메시지는 심플하고 짧게 10글자 이내로

- 어느 정도의 자극성을 띤다.

제목[Title]

가급적 제목의 길이는 짧은 편이 좋다.

- 키워드 중심으로 작성해야 한다.

- 중요한 키워드를 앞에 배치해야 한다.

-20자 이내로 간결하게 적어라.

유튜브에도 조회 수 몰리는 인기 상권은 있다.

유튜브 시청 시간대는 출퇴근

(ex:40~50대 직장인이 타깃인 단의 TV는 퇴근 시간 1시간 전 후 5시)

('호기심'은 오전 8시, 퇴근하면서 좋은 영상은 오후 5시)

요일은 언제 하는 것이 좋은가?

유튜버는 쇼핑 니즈가 높은 토요일부터 화요일까지

-양품 생활-

키즈 크리에이터 평일과 주말 조회 수가 다르다. 주말이 높다.-프리 티에스-

유튜브의 영상 트래픽 제일 높은 시간대는 오후 8~12시 사이다.

영상을 보고도 구독을 누르지 않는

사람들의 심리 돌파법 5가지

1, 방법은 가족, 친구 등 지인에게 적극적으로 알리는 것

2, 이벤트를 통해 선물을 주는 것

3, 팬들과 소통하는 것

4, 일시적으로 많은 구독자를 불러올 수 있는 방법은 다른 유튜버와 컬래베리이션 방송하는 것.

5, 초기일수록 꾸준히 많은 영상을 올리는 것

그러나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꾸준히 ...

구독자 1만 명은 10개월에 달성했다. 구독자를 빨리 올리는 방법 같은 것 없다. 구독자를 빨리 늘릴 것이라고 생각하는 것 자체가 잘 못됐다. 대부분의 유튜버 시작하는 사람들은 대단한 사람들이 아니다. 구독자와 조회 수에 대한 욕심이 있으면 지칠 수밖에 없다.

허공에다 영상을 올린다고 생각해라. 다만 본인이 봤을 때 재미있다고 생각하고 만들어라.

절대 설렁설렁 만들지 마라. -제일제일

유튜브 젊은 부자들이 영상이 여러 사람들의 사랑을 받을 수 있는 7가지 비법

첫째, 사람들이 좋아하거나 궁금할 만한 아이템을 선택해야 한다.

둘째, 아이템을 골랐다면 그 영상을 통해 전달하려는 주제나 메시지가 있어야 한다.

셋째, 시의성을 고려해서 영상을 찍어야 한다.(유튜브는 워낙 트랜드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플랫폼)

넷째, 많은 사람이 관심을 갖는 대중성을 있는 아이템 이어야 한다.

다섯째, 차별화 되는 희소성 있는 콘텐츠를 만들어야 한다.

여섯째, 자신의 채널에서 뜨는 콘텐츠를 분석해야 한다.

마지막, 자신의 채널을 카멜레온처러 다채롭게 업데이트 하는 것이다.


인기 동영상에 올라가고 싶다면, 유튜버의 관점이 아니라 시청자의 관점에서 좋아할 만한 영상을 만들어야 한다.

영상은 최대한 객관적으로 분석한 뒤 재밌게 만들어야 한다.

내가 좋아하는 콘텐츠가 아니라 남이 좋아하는 콘텐츠를 중점적으로 봐야 한다.

초보 유튜버는 우선 낚시대를 많이 걸자는 마인드를 가져라.

영상을 많이 만들어 업로드 하고 반응을 분석하라.

이건 왜 인기가 있었을까?

유입키워드를 찾아 보자

자극적인 썸네일을 만들어 보라.

업로드 시간을 언제로 하는 것이 좋은지 분석하라.

내가 잘하는 것과 남이 좋아하는 것을 혼합하는 능력.

 

유튜브 스노우볼 법칙, 결국 수익은 오른다.

우리 삶에 운이 작용하듯이 유튜브 또한 마찬가지라는 사실을 부정할 수 없다. 그 운을 어떻게 하면 만날 수 있는지는 모르지만 어떻게 하면 그 확률을 높일 수 있는지 우리는 이미 답을 알고 있다. 바로 '꾸준함'우리가 알고는 있지만, 늘 실천하기 어려운 그 것 말이다.

제가 유튜브를 하면서 제일 잘 한 건

계속한 거에요. 실패하고, 실패하고, 실패했어도 계속한 것이요

-신사임당-

*누구에게나 임계점은 필요하다.


유튜브 수익에 대한 사람들의 5가지 오해

첫째, 가장 많이 착각하는 것은 '조회수 1회당=1월이라는 애기다.(절대 아님)

둘째, 구독자 수와 유튜브 수익은 정비례하지 않는다.(구독자 수보다 구독자의 증가 추세가 중요하다.)

셋째, 유튜버들이 생각보다 많은 돈을 벌지 못한다는 사실이다.

넷째, 그럼에도 불구하고 진짜 많은 돈을 버는 사람이 있다는 사실이다.

유튜버 중에 성공한 사람들을 보면 , 그냥 성공한 사람은 단 한 명도 없어요. 다들 진짜 미친 듯이 일만 하고 유튜뷰 생각밖에 안 하더라구요-

시청자들이 원하는 게 뭘까?

내가 잘할 수 있는 게 뭘까?

고민해보고 시작하는 것이 중요하다.

자신의 컨텐츠에 기업이 원하는 가치가 담겨 있으면 더 큰 수익 창출이 된다.

유튜브로 수익을 만드는 4가지 방법

1,조회수 수익

(최소 1년 구독자 1,000명, 시청 시간 4,000)

2, 브랜디드 콘텐츠(브랜드 노출)

3,슈퍼챗(아프리카 별풍선

4, 커머스 수익(창현 노래방, 인스타 노출)

지금의 콘셉트로는 언제까지고 계속 활동할 수 없다는 사실을 항상 염두에 두고 채널을 운영하는 것이 중요.

똑같은 영상인데 수익이 다른 이유

1, 시청시간(조회수 다음으로 중요)

2, 영상길이(광고가 사입 할 수 있는 충분한 시간 보통 10분 이상

3, 국가의 차이(선진국과 후진국 광고 단가가 다르다.)

4,카테고리의 차이(광고 친화적인 콘텐츠여야 많은 광고가 붙는다)

구글은 유튜브는 동영상 플랫폼이 아니라 마케팅 플랫폼이다.

가장 중요한 것은 유튜브 플랫폼에 사람이 최대한 오래 머무르게 해서 광고를 오래 보게 하는 것


모든 일에 있어 성공한 사람들의 특징은 자기의 일에 대해 꾸준하게 오랫동안 하면서 실패를 실패라고 생각하지 않고 또 하나의 과정과 경험이라고 생각하는 긍정적인 마인드가 공통적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나는 직장을 다니면서 부동산 투자를 10년 동안 하고 있지만 어려운 순간도 그리고 실패한 순간도 있었지만 내가 투자한 물건이 언젠가는 오른다에 배팅을 하면서 꾸준히 매입을 하였고 그것은 시간의 차이가 있지만 항상 긍정적인 방향으로 흘러 왔다.

나는 오늘도 항상 부자 되는 꿈을 꾸고 있다. 그리고 부자들을 연구한다. 그리고 그들을 닮아 가려고 노력한다.

주위에서는 당신은 이미 직장인 부자인데 왜 그렇게 힘들게 살면서 투자를 계속하냐고 물어 본다.

하지만 나는 아직 부족하고 앞으로 가야 할 길이 많고 도전 할 것이 많음을 알기에 묵묵히 할 수 밖에 없다고 말한다.

[출처] 유튜브 사랑 받는 7가지 비법(유투버 젊은 부자들#3)|작성자 머쉬

 

 

채널 브랜드를 활용한 제2의 수익 구조를 만들어라.

첫 번째, 유투버들이 가장 많이 하는 비즈니스는 또 다른 채널을 만드는 것이다.

두 번째, 비즈니스는 유튜브 플랫폼의 콘텐츠를 또 다른 플랫폼에 납품하는 것이다.

세 번째, 비즈니스는 유튜브를 통해 쌓은 경험이나 지식을 강연이나 컨설팅에 활용하는 것이다.

네 번째, 비즈니스는 맨파워를 이용해 조금은 색다른 일을 하는 것이다.

콘텐츠에 진정성이 있어야 한다.

돈 잘 버는 유튜브 젊은 부자들의 5가지 공통점

1, 당신의 개성이 곧 무기가 된다.

유튜브의 가장 큰 장점은 솔직하고 친근한 모습에 시청자들이 매력을 느낀다. -리뷰엉이

친근하고 편안하게 다가가되, 자신의 개성을 살리는 것이 중요하다

자기가 원래 그런 사람이어야 되요. 연기하면 들통이 나요. 어느 순간 진정성에 대한 논란이 나올 수밖에 없어요

지나치게 모든 것을 보여줄 필요는 없다.

종교, 정치, 소외층의 오해를 사는 이슈 등은 피해라.

2, 성실성은 유튜브 부자의 필수 조건이다.

유튜버만의 4단계 (인내, 물량 공세, 과몰입, 안정)

초기 시작은 '인내'의 성실성 필요

(바다에 커피를 타는 과정-신사임당): 초기 시작은 어떤 영향도 줄 수 없다.

'물량 공세'의 성실성

많은 크리에이터가 유튜브에서 유튜버가 열심히 하는지 안 하는지 영상 업로드의 성실성을 보고 노출 여부를 결정, 하지만 무작정 영상을 많이 올리는 것은 능사가 아니라 영상을 올리면서 무엇이 부족한지 분석하고 보완해야 한다.

'과몰입'의 단계

유튜브 젊은 부자들은 콘텐츠 기획과 제작에 미쳐있다.

일이 끝나면 남는 시간을 모두 유튜브에 할애했다.- 채채

'안정'의 성실성

'열심히' 하는 것을 넘어 '잘하기' 위해 필요한 마지막 단계

'항상 내가 할 수 있을 정도로 꾸준히 노력하는 게 중요하다. 너무 무리하지 않도록 번 아웃 되지 않게....

 

유튜버의 성공을 이끌어주는 3가지 시스템을 만나다.

1. 가장 첫 번째 집단은 MCN(Multi Channel Network) 회사

일종의 유튜버 기획사 같은 곳으로 23명의 인터뷰 대상 중 73%가 소속되어 있다. 영상 제작에 필요한 폰트, BGM, 등 기 본적인 지원을 하고, 유튜버의 채널에 대해 함께 분석하고 고민을 한다. 수익의 20% 공유한다. 브랜디드 광고 연결, 관리해준다. 일반 연애 기획사와 마찬가지로 인기 여부에 따라 만족 편차가 크다.

 

2, 두 번째로 만나야 할 집단은 다른 유튜버들이다.

유튜버로서 가장 빨리 성장할 수 있는 방법 중에 하나가 컬래버레이션이다. 어느 정도 채널이 맞는 크리에이터들끼리 협업을 하는 것은 서로의 팬덤을 흡수, 윈윈 하는 효과가 있다. 하지만 결국 중요한 것은 개인이 혼자서 헤쳐나갈 수 있는 힘이다.

 

3. 세 번째로 유튜버는 편집자를 만나야 한다.

74% 편집자 또는 PD들을 두고 있다. 편집을 하다 보면 너무나 많은 시간을 할애해야 하고 객관적으로 편집을 할 수 없다. 크리에이터는 본인의 일에 집중할 수 있어야 채널이 더욱 성장하게 된다. 점차 1인 크리에이터에서 팀 크리에이터로 변화고 있다.

🎯 재생 버튼을 누르게 만드는 썸네일과 제목 작성법

유튜브 젊은 부자들은 고생해서 영상을

만든 뒤에도 썸네일과 제목을 만드는 데

심혈을 기울였다.

조회 수가 올라가는 비법은 바로 썸네일과 제목에 있다고 유튜버 [리뷰엉이]는 말한다.

"썸네일, 제목이 제일 중요한 거 같아요.

그게 모든 영상의 첫 시작이라고 할 수 있어요.

제목과 썸네일에 사람들이 흥미를

갖지 않으면 클릭하지 않잖아요.

누르지 않으면 일단 그 영상이 재생될

기회조차 아예 없는 거죠."

사람들이 영상을 클릭할 수 있도록 마음을

움직이는 요소는 썸네일과 제목

딱 두 가지뿐이라는 걸 명심하자.

썸네일과 제목 중에서도 좀 더 중요한 것은 썸네일이다.

이미지 기반의 인스타그램이 대세가 되었듯이,

글과 사진이 있으면 누구나 사진에 먼저 눈길이 가게 마련이다.

 

 

유튜브 젊은 부자들저자김도윤출판다산북스발매2019.09.26.

 

😎 유튜브 젊은 부자들

🎯 구독자를 끌어모으는

트렌디한 기획의 조건 5가지

기획, 촬영, 편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

당연히 기획이다.

기획 없이 영상을 만들면 전체적인 방향성이 없어서 촬영할때는 물론이고 편집을 할 때도 애를 먹는다.

유튜버 [리뷰엉이]는

기획이 제일 중요하다고 말한다.

"기획에서 망가지면 촬영, 컷편집, 내레이션, 음악을 아무리 잘해봤자 소용이 없는 거 같아요.

내가 할 수 있는 것 중에

'사람들이 무엇을 가장 재밌어할까?' 고민하는 과정이 곧 기획이다.

전혀 어렵게 생각할 필요가 없다.

그렇다면, 유튜브 젊은 부자들은

어떻게 기획을 할까?

첫 번째 방법은 자신의 일상생활에서 기획 아이디어를 얻는 것이다.

두 번째로 많은 방법은 독서, 영화, 뉴스 등의 자료를 보는 것이다.

유튜버 [단회TV]는 신문 기사를 통해

200만 조회 수의 영상을 만들었다.

세 번째는 최신 트렌드를 따르는 것이다.

어느 정도 조회 수를 확보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한국에 관심 있는 러시아인들을 위한 콘텐츠를 제작하는 유튜버 [KyunghaMIN ]는 사람들의

현재 관심사를 파악해 영상으로 만든다.

네 번째 방법은 다른 크리에이터들의 영상을 시청하는 것이다.

자신과 같은 분야에서 조회 수가 높은 영상을 시청하거나, 톱크리에이터들의 영상을 보는 경우가 많았다.

다섯 번째 방법은 시청자들의 의견과 댓글에서 좋은 아이디어를 얻는 것이다.

운동법과 다이어트를 다루는 유튜버 [제이제이살롱드핏] 역시 구독자들의 댓글에서 아이디어를 얻는 경우가 많다.

위의 다섯 가지 방법을 활용해 콘텐츠를 기획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결국 '시청자들이 좋아하는 것'을 얼마나 잘 살릴 수 있느냐였다.

🎯 인기 급상승 동영상 TOP10의 공통점은 오직 '생동감'

"촬영 때 제일 중요한 건 진짜 '텐션' 하나라고 생각해요.

기획이 아무리 좋아도 활영할 때 텐션이 낮으면 편집으로도 못 살리더라고요.

근데 촬영을 기가 막히게 잘하면 기획, 편집을 못해도 영상이 살더라고요.

제일 중요한 건 '내 기분이 얼마나 좋은가'예요.

유튜브에서 중요한 건 '얼마나 재밌는가,

얼마나 흥미로운가'인 거죠.

사람들이 유튜브를 보는 이유는 진짜

날것의 재미를 느끼기 위해서잖아요.

그래서 자연스러움이 가장 중요해요.

 

 

유튜브 젊은 부자들저자김도윤출판다산북스발매2019.09.26.

기획!!!

정말 중요하다.

어떤 콘텐츠로 기획을 하느냐에 따라

유튜브의 구독자수는 완전 바뀐다.

그리고 내가 좋아하고,잘하는것으로

콘텐츠를 해야 오래 즐기면서 갈수있다.

책에서 얘기해준 기획의 5가지와,

'생동감' 잊지말고 다시 시작해보자!

 

썸네일과 제목의 중요성!

정말 놓쳐서는 안된다.

유튜브채널의 얼굴과도 같으니까...

유튜브 젊은 부자들은,

그렇게 성공 했구나...

어느것 하나 소홀하지 않았다.

그리고,꾸준히 고민하고,정체기가

와도 이끌어갔다.

썸네일과 제목은 영상촬영전에,

기획하고 한다는것도 좋은 꿀팁이다.

😍

나도 재생버튼을 누르는 썸네일과

제목을 고민하고 만들어 보자^^

 

 

<유튜브 젊은 부자들의 시대>

 

전세계 인구는 77억명

개설된 유튜브는 2,430만개에 불과

어쩌면 앞으로 시대의는 채널을 가진사람과 못가진 사람으로 나뉠지도 모른다

: 이 문구는 충격으로 다가왔어요

  아이들이 어리다 보니 미디어에

노출되는것을 최소화 하고

유튜브에 대한 선망도 싹을 잘랐었는데

그게 시대 착오적이었다는것을 느끼네요 ㅎㅎ

과거에 싸이월드와 도토리등이 생각 나요

인싸와아싸를 구분하던 미니홈피

 

<돈을 제법 벌수 있는 괜찮은 취미로 유튜브하라>

얼마전 보람튜브 월에 30억 ..@@

탈세헤프닝이 보도된 후

유튭을 하자 직장을 그만 둬야해

하는 분이 많다고 하는데  

절대 그렇게 해선 안된다고

유튜브 꿈은 퇴근후나 주말을 이용해서 

병행한 후 감수 할수 있을만큼의

리스크를 가지고 시작

수익이 안정궤도에 오를때까지는

부업개념으로만 진행함이 옳다

<좋아하는 분야, 잘하는것 있는

사람만 유튜브를 하세요>

냉정하게 말해 좋아하는 분야나 잘하는것이 없다면 유튜브는 하지않는편이 낫다고

하고싶은것이 없는데 유튜브를 해서 성공하는사람은 한명도 없다는게 지론

 

<현실의 그림자는 생각보다 거대하다> 어떻게 뚫을수있지?

 

이미 있을건 다있는 지금의 유튜브

어떻게 레드오션을 돌파할 것인가

유머 먹망 요리 다이어트 운동 게임 이미 없는것이 없다 그런데도

부자유튜버들은 유튜브세계가 레드오션이라고 보지 않는다고 한다

이미 존재하는데 어떻게 돌파하지? 

골키퍼가 있다고 골이 안들어가는건 아니듯이

같은 아이템으로도 나만의 결이 다른 새로운 관점의 콘텐츠를 만든다면 살아남을수 있다

잘되는 못하든 지속적으로 영상을 올려야 살아남는다

 

성공한 유튜브는 끊임없이 진화하는 채널을 가진다라는 것

하나 만들고 방치하는것이 아니라 내 영상을 복기하고 시청자 피드백을 확인한다

썸네일/촬영방식/해시태그/검색어트래픽/업로드시간대/시청자댓글 등을 계속해서 연구하고 연구를 바탕으로 개선하는 자세

 

유튜브도 투자와 같다고 생각한다

프롤로그

누구나 한번쯤 해보는말

'유튜브 나도 해볼까?'

 나도 유튜브로 돈 벌수 있을까?

지금은 1인 크리에이트 시대

초등생부터 너 구독자 몇명이야,

로 대화를 시작한다고 합니다

분명 사회적 부작용도 반드시 있겠지만,,

유튜브가 이시대의 화두가 되버린 까닭은

바로 돈이 걸려있기에 때문이겠죠?

영상미디어에 최적화된 사회 시스템(스마트폰)도

세계적 시류가 되는 이유중 하나 겠구요

 

목차소개

1 .유튜브 젊은 부자들의 시대가 열렸다

2 .월 천만원 콘텐츠를 만드는 10가지 법칙

3.유튜브 수익 100배 만드는 핵심 전략

4. 돈 잘버는 유튜브 젊은 부자들의 5가지 공통점

5.유튜브 플랫폼이 만든 젊은 부자들의 신화

6 .그럼에도 당신이 유튜버가 되기를 머뭇거리는 이유

7.오늘의 유튜버가 내일의 유튜버에게

유.튜브 젊은부자들이 말하는

그들만의 리그 하지만 아직도

누구에게나 기회는 있다!

<유튜브 자질 핵심은 무엇인가>

리뷰엉이- 도전을 무서워하지 않는 노력파

승우아빠- 새로운 분야에 경험을 즐기는 성격

한국언니- 새로운 영역에의 기대가 크고 바로 실행하는 성격

처음부터 전문가는 없었다 도전정신!!

성공한 유튜버들의 공통점은

바로 새로운 분야에

나를 던질 수있는 용기가 있느냐 였어요

기획, 촬영, 편집에 직접 도전할수 있는자만이 유튜브가 갖출 핵심 자질

[출처] 유튜브 젊은부자들 책서평(with 고스트 마케터양성과정)|작성자 꿈꾸는하얀손

☆흔들리지 않는 운영을 위해 마음을 다잡기☆

영상 제작/편집 올인원 패키지 Online.

구독자 10만 넘는 유튜버

우리나라에서 2000여명 밖에 안됨

(전체 유튜버 중에서 아주 적은 비율)

모두가 0명에서 시작한다.

주 구독자 층을 반드시 붙잡을 것!

-고정적으로 들어오는 구독자들.

즉 코어층!!!!

영상 제작/편집 올인원 패키지 Online.

ooo 채널인 줄 알았더니, 아니네?

-> 사람들이 빠져나감.

(아예 채널 컨셉을 다양한 것을 도전하는 컨셉으로 하던가!)

영상 제작/편집 올인원 패키지 Online.

참고 기다리기,

다만 발전하기.

영상 제작/편집 올인원 패키지 Online.

충분한 시행착오를 통해 명확한 채널의 아이덴티디 형성

-> 메인 구독자층이 생김

겨울서점 채널의 경우,

0명 -> 1만 명: 1년

1만 명 -> 2만 명: 1달

이 걸렸다.

계단식으로 구독자가 올라간다.

중간에 포기하고 원래 기획 방향과

다른 영상을 올리면

기회를 놓친다!

강의2

☆사람들의 기억에 남는 채널 만들기☆

1. 채널 이름 짓기

채널 제목은 주제와 연관이 있거나, 자신의 정체성을 보여주는 것으로.

ex. 겨울서점, 리뷰엉이, 김시선, 닥터프렌즈, TwoSetViolin

꼭 따를 필요는 없다.

ex. 회사원A, 대도서관, 거의없다, 천재이승국, haha ha

***영상 자체가 더 중요함****

2. 프로필 사진/채널 아트

로고화 시키거나, 친근한 이미지를 넣거나.

*프로필 사진 만들기: 로고/ 나를 캐릭터화한 그림, 재밌게 나온 사진

*채널 아트: 사람들의 기억에 남을 수 있도록

로고를 만들 때는, 한 눈에 들어오게

(프로필 사진 크기 고려)

3. 로고 만들기

조고 조형하기

로고 디자인 능력이 없으면

무료 로고 사이트에서 검색,

여러 기업들 로고 참고

OR

아예 외주로 맡겨라

4. 채널의 시그니쳐 스타일 정하기

영상 제작/편집 올인원 패키지 Online.

EX1. 약간 깔끔한 배경을 원한다->배경지 이용

EX2. IT 채널: 뒤에 작업실처럼 꾸미기, 차가운 톤

EX3. 겨울서점 채널

영상 제작/편집 올인원 패키지 Online.

※내가 소화할 수 있는 일과에 있지 않다.

-> 약간 포기하기, 영상 내용이 더 중요!

[출처] [패스트캠퍼스 수강 후기] 영상편집 인강 100% 환급 챌린지 4회차 미션|작성자 나무하얀

 

 

7강 사람들의 기억에 남는 채널 만들기

구체적인 기획에 관해서

*채널 이름 짓기

-채널 제목은 주제와 연관이 있거나, 자신의 정체성을 보여주는 것으로

ex. 겨울서점, 리뷰엉이, 김시선,닥터프렌즈,

유리하게, 유리한요가,유리아요가,이로운요필

*프로필 사진 만들기

로고화 시키거나, 친근한 이미지를 넣거나(나를 캐릭터화한)

로고를 만들 때는, 한 눈에 들어오게

(프로필 사진 크기 고려)

*로고 만들기

로고 조형하기(로고 디자인을 단순하게)

무료 로고 사이트

*채널의 시그니쳐 스타일 정하기.

나는 깔끔한 배경으로 찍는게 좋다

(따뜻하게 깔끔한 느낌 )

색감, 분위기, 조형, 폰트 통해서 채널 컨셉을 명확하게 보여주고, 어떤 분위기인지, 조금더 디테일한 분위기를 주면 좋다.

<영상제작>

01.오리엔테이션

<영상 정보 파트의 내용과 목적>

첫번째. 영상을 만들때 꼭 알아야하는 공통적으로 사용되는 용어와 개념

두번째. 영상의 제작 과정

세번째.영상 제작시 알면 유용한 정보.

네번째. 영상 제작에 필요한 소스를 얻는 방법

다섯번째. 패키지에 포함되어 있는 프리셋과 BGM사용에 대한 설명

02.영상정보

픽셀&해상도

그림을 쭉 확대해서 보였을때 작은 점들로 이루어졌다는 것을 알수 있다.

이것을 픽셀이라고 하고 우리말로는 화소라고 한다. 작은 사각형으로 생겼다.

픽셀수가 많을수록 정교하고 부드러운 이미지표현이 가능하다고 할수 있다.

*해상도=픽셀의 수

1920*1080

1080P

full HD

4k

8k

*영상을 만들때 무조건 큰 사이즈로 만드는 것이 좋은 것인가?

- 더 선명할수록 높은 해상도 필요

해상도를 높이면 화질은 좋지만 픽셀수가 많아지고 데이터와 저장 공간이 증가

작업 속도 또한 4k 이상부터는 고사양 컴퓨터 필요

- 적절한 해상도를 선택하여 작업

- 아직까지 인터넷 시장은 1920x1080사이즈가 가장 많이 보편적

- 컴퓨터 환경이 좋지 못할 경우엔 조금 더 낮은 비율로 작업

- 많은 기업에서는 4k 영상을 사용하기 시작하고 있으며 8k 영상 제작도 힘쓰는 추세ㅀㅍㅍㅍㅍㅍㅍㅍㅍㅍㅍㅍㅍㅍㅍㅍㅍㅍㅍㅍㅍㅍㅍㅍㅍㅍ

<영상 제작>

03강 화면 비율.

가로와 세로의 비율

16:9

키네토스코프로 인해 영화가 시작됐다고 할수있다.

4:3비율

영화 -> tv의 비율

2.35:1(가로 : 세로)

와이드 스크린

16:9비율은 tv가 발달하게 되면서 생기게 되었다.

DVD/HDTV/UHD(4k)

와이드 스크린의 표준규격

디스플레이의 종류나 컨텐츠에 따라

다양한 비율의 영상

 

 

 

(2/2)옥션 지마켓 멤버십 빅스마일데이 활용법 총정리! (시크릿코드 + 친구초대코드 포함)

(1/2)옥션 지마켓 멤버십 빅스마일데이 활용법 총정리! (시크릿코드 + 친구초대코드 포함)

유튜브, 지금 시작해도 성공할 수 있을까?(feat. 유튜브 젊은 부자들)

미국 대선 트럼프 우세 - 관련상황, 관련주 찾기

최저가 직구 일명 낙타 사이트! 아마존 가격비교 ; 카멜카멜카멜.com

유튜브 추천: 이상한 리뷰의 앨리스; 이리앨

"ONE MORE THING" 2020년 11월 10일 애플 이벤트

코로나 19 관련주식 총정리(코로나 관련주)

11월 3일//미국 대선 관련주 트럼프 관련주 바이든 관련주

5G, 너는 무엇인고? (5G 시대 관련주/ 기술적 분석)

바이든 관련주! (Joe Biden이 미국대통령이 된다면 feat 트럼프 낙선)

프롭테크란 무엇인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