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트업 IT/Apple

"ONE MORE THING" 2020년 11월 10일 애플 이벤트

by gomu_inspirer 2020. 11. 4.
반응형

 

애플이 또 하나의 이벤트를 생중계한다.

"ONE MORE THING"

이 문장은 고 스티븐 잡스가 주목할 만한 제품 발표 때 기조 연설에서 오랫동안 사용했던 것이다.

애플은 각 미디어들에 초청장을 보내 오늘 10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쿠퍼티노의 본사내 apple park에서 스페셜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개될거라 예상되는 제품은 애플 실리콘 맥, 에어팟 스튜디오, 에어태그, 애플 TV 등이었다.

 

그 중에서도 애플 실리콘 맥이 유력하다. 아이폰 12시리즈와 아이패드 에어 3세대에 탑재된 A14아키텍처 기반이 될 것이고, 블룸버그에 의해 12코어로 설계될거라 알려진바 있다. 05년부터 사용했던 인텔 대신 애플 실리콘 칩에서 실행되는 ARM 기반 애플 실리콘 맥을 발표할 거라 예상이 된다. Apple 전문 분석가 닐 사이바트는 트위터를 통해 AR 애플 이벤트 로고가 맥북을 열고 닫는 것과 닮았으며, 애플 실리콘이 탑재된 새로운 맥북이 올거라고 밝혔다. 지난 6월 WWDC(세계 개발자 회의)에서 ARM기반 칩을 사용하는 최초 컴퓨터를 출시할거라 전한 적이 있다. 만약 성사가 된다면 인텔은 14년만에 애플과 결별하게 되는것이다. 인텔 프로세서를 사용할때보다 ARM 기반 자체 실리콘은 더 낮은 전력 소비로 더 나은 성능을 얻을 수있다고 한다. 아이폰과 아이패드, 워치 등에서는 자체 칩인 A시리즈 칩을 탑재했지만, MAC에서는 인텔의 CPU를 탑재하고 있었다.

애플이 세번째 가을 이벤트를 진행한다. 비대면 시대에 진입한 이후 애플은 청중 없이 행사를 진행할 수 있는 이점을 살려 한번만에 끝날 이벤트를 세차례에 나눠 진행하고 있다. 애플의 이번 행사에서 공개될 것으로 예상되는 것은 애플 실리콘 맥, 에어팟 스튜디오, 에어태그, 애플 TV 등이다.애플 실리콘 맥

출시가 가장 유력한 제품이다. 애플은 6월 이벤트인 WWDC 2020에서 애플 실리콘을 활용한 맥을 2020년 내 선보일 것으로 발표했다. 또한, 애플 이벤트 초대장의 AR이 새 맥북 출시를 강력하게 암시하고 있다.

 

This is super cool. The Apple event logo in AR resembles opening and closing a MacBook.

A new MacBook powered by Apple Silicon is coming. pic.twitter.com/R6pIpJTWPC

— Neil Cybart (@neilcybart) November 2, 2020

애플 관련 출시 소식 대부분을 선유출하는 애널리스트 밍치 궈는 ARM 기반의 애플 실리콘이 탑재된 13인치 맥북 두가지가 공개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맥북 프로와 맥북 에어 모두 13.3인치 제품이 될 것으로 예상되는데, CPU가 더 얇고 작은 제품으로 변경되었으므로 설계 자체가 변경될 것으로 내다봤다.

서피스 프로 X의 사례로 볼 때, 제품의 프로세서를 ARM 기반으로 변경하면 더 얇고 가볍게 만들 수 있다. ARM 기반 프로세서의 성능에 대한 의구심이 있을 수 있지만, 실제 체험 결과 서피스 프로 X를 비롯한 ARM 기반 프로세서의 PC 성능은 나쁘지 않았다. 따라서 얇고 가벼운 맥북 프로가 등장할 가능성이 높다.

첫번째 PC용 애플 실리콘은 아이폰 12 시리즈와 아이패드 에어 3세대에 탑재된 A14 아키텍처 기반이 될 것이며, 블룸버그에 의해 12코어로 설계될 것으로 알려진 바 있다.

ARM 기반 칩셋은 IPC가 일반 PC용 제품보다 낮은 편이라 코어를 늘려 성능을 확보하는 것이 적절한 방법이다. 따라서 6코어인 아이패드 에어 4세대보다 높은 성능을 내기 위해 더 많은 코어를 탑재할 것으로 예상된다. 애플이 애플 실리콘 맥용 개발 킷으로 공개한 애플 실리콘 맥 미니는 이미 다른 랩톱 성능을 단순 벤치마크 성능에서는 상회한다. 개발자 전환 킷 맥 미니(Developer Transition Kit Mac mini, DTK)의 경우 과거 아이패드 프로에 탑재된 A12Z 바이오닉을 탑재하고 있다.

출시는 2020년말 맥북 프로부터, 맥북 에어는 추후 공개될 것으로 예상된다. 더불어 DTK가 아닌 맥 미니와 더 얇은 아이맥도 공개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그러나 핵심 제품은 여전히 맥북이다.

애플 맥으로 전환할 때의 주의점은 앱 호환성이 얼마나 보장되느냐다. 인텔 프로세서에 맞춰 개발된 앱들은 ARM 기반 프로세서에서 구동되지 않는다. 따라서 애플은 에뮬레이션을 통해 가상으로 앱을 구동하는 로제타 2(Rossetta 2)를 내놓았고, 앱 개발 전환 프로그램(유니버설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기도 하다. 만약 애플 실리콘 맥이 공개된다고 해도 자신이 사용하는 앱이 전환을 이루었는지 여부를 따져보고 구매하는 것이 좋다.

애플 실리콘 맥 공개와 더불어 애플 실리콘에 최적화한 맥 OS Big Sur 역시 출시될 가능성이 높다.

 

에어팟 스튜디오

각종 제품을 유출하는 존 프로서는 다음 에어팟이 귀를 덮는 형태(오버 이어)가 될 것으로 내다봤다. 애플은 오버 이어 에어팟과, 저렴한 에어팟 라이트를 개발하고 있다고 공개했다. 다만 이 제품은 이번 이벤트가 아닌 2021년에 공개될 것으로 존 프로서는 내다보고 있다. 다른 한편에서는 에어팟 스튜디오가 2020년에 공개될 것이라는 말도 있다.

 

USB 동글 형태의 애플 TV

과거 하드웨어에 종속된 애플 TV는 현재 소프트웨어 기반으로 전환돼 전방위적으로 확대되고 있다. 이유는 애플이 넷플릭스처럼 월정액 스트리밍 TV 서비스인 애플 TV+를 서비스하고 있기 떄문이다. 또한, 애플 뮤직, 애플 아케이드와 더불어 월정액 서비스는 애플이 미래를 위해 전적으로 밀고 있는 서비스들이기도 하다. 이 서비스들을 묶어 묶음 요금제인 애플 One을 내놓기도 했다. 이중 기기와 가장 관련 없이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영상 서비스다.

애플은 따라서 아이폰, 아이패드는 물론 맥에서도 애플 TV+를 사용할 수 있도록 했고, 더 나아가 삼성, 로쿠 등 다른 브랜드의 스마트 TV, 아마존 파이어 TV, 아무 기기(심지어 안드로이드에서도 된다)의 웹브라우저에서도 애플 TV+를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최근에는 PS5에 애플 TV+ 설치가 가능하다는 이야기도 나왔다. 즉, 애플 TV+는 인터넷이 되는 어느 기기에서든 사용할 수 있다. 따라서 애플은 작고 가볍고, 다른 기능보다는 애플 뮤직, 애플 TV+에 최적화된 동글 형태의 애플 TV를 출시할 수도 있다.

반대로 애플 아케이드를 위해 더 높은 수준의 하드웨어(애플 실리콘)를 갖춘 애플 TV가 등장할 것이라는 예상도 있다. 이 경우 컨트롤러가 포함될 가능성이 높다.

 

애플 태그 혹은 에어 태그

소문만 무성하고 실제로 출시되지는 않은 제품이다. 애플 제품의 ‘나의 찾기’를 다른 제품에서도 활용할 수 있도록 태그 스티커를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이 제품군은 Tile 등의 제품으로 인해 상용화돼 있는데, 블루투스를 활용하는 타일과 달리 애플 태그는 UWB까지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블루투스와 UWB를 활용하면, 분실물의 이동 경로 등을 보다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다. 따라서 자전거, 애완동물, 지갑 등 잃어버리기 쉬운 것에 부착하면 된다. ‘나의 찾기’는 단순히 내 제품의 경로만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설정하면 타인의 애플 제품까지 활용하는 무시무시한 기능을 갖추고 있다. 따라서 물건을 찾을 확률이 높다. 그러나 이 무성한 소문에 비해 몇 달째 실제 출시와 가까운 계획은 공개되지 않고 있다.

애플 이벤트는 한국 시각 11월 11일 오전 3시에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이코노믹리뷰=박정훈 기자] 애플이 지난날 자사의 플래그십 스마트폰 아이폰12 공개에 이어 또 다른 신제품을 곧 출시할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전문가들은 이 신제품을 ‘맥북’으로 예상하고 있다.

애플은 2일(현지시간) 전 세계 미디어들에 오는 10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애플 본사의 애플파크에서 ‘애플 스페셜 이벤트’를 개최한다는 내용의 초대장을 보냈다. 이 초대장에서 애플은 ‘(원 모어 띵)One More Thing’이라는 표현을 사용해 많은 이들의 호기심을 자아냈다.

‘One More Thing’은 애플이 이전의 제품들과 확연한 차이를 보여주는 신제품을 소개할 때 애플 전 CEO 故스티브 잡스가 종종 사용했던 문구다. 이 문구를 애플이 마지막으로 사용한 것은 지난 2017년 아이폰X를 발표했을 때였다.

미국 IT 전문 미디어 더 버지(The Verge)는 “애플은 2005년부터 맥북에 장착했던 인텔의 프로세서가 아닌 ARM 기반 칩을 사용한 맥을 발표할 것”이라면서 “애플이 이벤트 초대장에 포함시킨 증강현실(AR) 티저는 맥 신제품을 가리킨다”라고 예상했다. 그런가하면 IT 전문 미디어 ‘차이나타임즈’는 따르면 “맥북 신제품에는 애플의 실리콘 프로세서 ‘A14X 프로세서’가 최초로 탑재될 것”이라고 전했다.

지난 6월 애플은 세계 개발자 회의(WWDC)에서 “ARM 기반 칩을 사용하는 애플 최초의 컴퓨터 제품이 올해에 출시 될 것”이라고 공언했다. 애플에 따르면 인텔 프로세서를 사용할 때보다 ARM 기반 자체 애플 실리콘이 전력 소모는 적고, 더 나은 성능을 얻을 수 있다.

출처 : 이코노믹리뷰(https://www.econovill.com)

 

 

이전 글 List

(2/2)옥션 지마켓 멤버십 빅스마일데이 활용법 총정리! (시크릿코드 + 친구초대코드 포함)

 

(2/2)옥션 지마켓 멤버십 빅스마일데이 활용법 총정리! (시크릿코드 + 친구초대코드 포함)

event.gmarket.co.kr/event/2020/BigS/2nd/tab1.asp [G마켓] 대한민국 최고의 쇼핑 축제, 빅스마일데이! G마켓,옥션,G9 쇼핑 축제. 4일마다 찾아오는 40만원의 혜택! event.gmarket.co.kr smileclub.gmarket.co.kr..

lordofit.tistory.com

(1/2)옥션 지마켓 멤버십 빅스마일데이 활용법 총정리! (시크릿코드 + 친구초대코드 포함)

유튜브, 지금 시작해도 성공할 수 있을까?(feat. 유튜브 젊은 부자들)

미국 대선 트럼프 우세 - 관련상황, 관련주 찾기

최저가 직구 일명 낙타 사이트! 아마존 가격비교 ; 카멜카멜카멜.com

유튜브 추천: 이상한 리뷰의 앨리스; 이리앨

"ONE MORE THING" 2020년 11월 10일 애플 이벤트

코로나 19 관련주식 총정리(코로나 관련주)

11월 3일//미국 대선 관련주 트럼프 관련주 바이든 관련주

5G, 너는 무엇인고? (5G 시대 관련주/ 기술적 분석)

 

5G, 너는 무엇인고? (5G 시대 관련주/ 기술적 분석)

대표적으로는 케이엠 더블유가 있다. 동탄에서 서울로 가기위한 고속도로를 타기 시작하면 바로 보이는 케이엠더블유 사실 그전까지는 이 회사가 어떤 회사인지 잘 몰랐지만. 최근 미국의 5G망

lordofit.tistory.com

바이든 관련주! (Joe Biden이 미국대통령이 된다면 feat 트럼프 낙선)

프롭테크란 무엇인가?!

아이폰 12의 모든 것 (스펙 - 디스플레이, 칩셋, 카메라, 무게, 크기 램 등 feat 아이폰 11과 비교) 미니, 아이폰12, 아이폰12 프로 + 맥스

2019 최고의 투자 관련 블로그 추천

2020 배당주 예상 (feat. 2019 국내증시 배당수익률 순위) // 출처 - 네이버 증권

증권분석_쌍방울 11월 급상승예상 종목1

 

 

프롭테크란 무엇인가?!

프롭테크가 부동산 시장의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떠오르고 있다. 부동산(Property)과 기술(Technology)을 결합한 용어인 프롭테크는 인공지능, 빅데이터, IoT 등 최신 기술을 부동산에 접목해 혁신적인

lordofit.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