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콘텐츠

(유튜버 추천) 111만 유튜버 신사임당: 결국 성공하는 사람들이 반드시 지키는 1가지 원칙: 내 생각을 내가 주도하는 삶을 살아라.(feat 캘리최)

by gomu_inspirer 2020. 11. 12.
반응형

 

 

아무 것도 없다고 할 때, 빚만 있다고 할 때 조차 내게 있는 것이 있습니다.

 

그것이 나의 상품이 됩니다. 부모님 사랑이 인생 고비에서 일으킨다.

 

전투적인 배움의 의지. 배울 때는 고수들에게서 배워라.

 

스킬만, 영업기밀만 빼오려는 자들은 배우려는 학생은 꾼 같아서

이런 사람에게 최고 권위자는 가르쳐주지 않는다.

 

이혜정 요리가도 최고들에게서 배웠다

최고들에게서는 기술만 배우는 게 아니라 철학을 배운다.

그러니 내공이 다르다. 최고들은 수제자에게는 조건없이 가르쳐 준다.

하지만 아카데미 프렌츠아이즈는 조건부다. 전폭적인 지지를 받고 싶다면.....

수제자가 될 생각을 먼저 해야 한다. 수제자는 청출어람이 되는 게 당연.

사회적 공헌의 의지가 있어야 사업이 확장된다.

 


내 생각을 내가 주도하는 삶을 살아라.

 

www.youtube.com/watch?v=wqofP0iLLh0

 

1. 데드라인이 있는 구체적이고 명확한 한 줄짜리 목표를 설정하라. 부자란? 1억만 가지고 있어도 부자라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고, 100억이 있어도 부자가 아니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있음. 이처럼 개인의 기준에 따라 달라지는 추상적인 개념이 아니라 누가 봐도 목표를 달성했는지 판단할 수 있는 명확한 개념의 목표를 가져야 한다. 숫자이면 더 좋음.

 

2. 내 생각을 내가 주도할 수 있게 트레이닝하라. 우리의 잠재의식은 가만히 있어도 몇 만 가지 생각을 내뿜는다. 사람은 의식에 따라서 살기 때문에 잠재의식이 딴생각을 시작하면 산만해진다. 처음에는 정말 소중한 나의 꿈 한 가지를 집중적으로 트레이닝하라. 의식적으로 우선순위를 만들고 이뤄내야 함. 부자들은 이를 위해서 명상을 주 3~4회 정도로 자주 한다.

 

내 꿈을 이룬 상태를 상상해보자. 꿈을 한 문장으로 만들고 하루에 100번씩 말하거나, 쓰거나, 적어서 잘 보이는 곳에 붙여놓자. 비밀번호도 꿈에 관련된 것으로 바꾸자. 꿈을 이룰 수 있을까 고민에 빠지지 말자. 나쁜 생각이 들면 머리를 흔들어서 생각을 튕겨내라. 그리고 내가 원하는 대로 흘러가서 꿈을 이룬 상태를 상상한다. 나쁜 생각은 나쁜 생각을 끌어들인다. 꿈에 가깝게 가기 위해 오늘 내가 할 일과 행동을 생각하자.

 

3. 내 꿈과 가까운 롤모델을 설정하자. 롤모델이 있는 것은 가장 중요함. 롤모델을 팔로우하면서 공부하기 시작한다. 그 사람에게 연락해서 물어본다. 내가 목표를 이루고 있는 사람한테 물어보면 가장 쉽게 답이 나온다.

 

4. 끈기있게 하루에 10분. 100일 동안 도전해보자.

 

 


내 생각을 내가 주도하는 삶을 살아라.

 

1. 자수성가한 저자의 책을 1,000권 이상 읽고 그들의 성공철학을 배워야 함 2. 아침과 저녁에 명상을 통하여 내가 이루고자 하는 꿈을 이미지 및 시각화 작업을 함(꿈은 구체적으로 정해야 함 5년 안에 100억 부자가 될 것이다 등) 3. 실제로 성공한 사람에게 연락을 하고 성공의 비결을 물어보는 용기가 필요함 4. 과거의 나보다 더 성장하는 나가 되도록 노력하고 연구하는 자세가 필요함(5년 전 최악의 상황에서 바뀐 가장 큰 차이점은 '생각의 차이' 임) --> 나중에 보니 이것이 성공하는 사람들의 습관이었음(좋은 습관이 필요함) --> 어제의 나보다 오늘은 조금 더 개선되는 내가 되도록 노력한다는 부분만 들으면 조던피터슨 교수님의 인생법칙에 나온 내용이 생각났음(동일한 내용임) 5. 가난한 사람과 부자의 시간은 24시간으로 동일함(부자는 열정과 끈기가 있음)

 

www.youtube.com/watch?v=Hc4VLmVwsyk

 

 

[30대 후반에.. 사업에 실패, 10억 빚을 졌다] 우울증에 빠져 2년간 집에만 있었다. 사람들도 만나지 않았다. 움직이지도 않았다. 뚱뚱해졌다. [40대에.. 취업에도 실패했다] 사업에 망했던.. 2년간 아무것도 안 한 뚱뚱하고 못생긴 40대 아줌마를 써주는 곳은 어디도 없었다. [근육이 채워지면 정신도 단단해진다] 우울증이 정말 심해서 병원에 갔어야 했는데 그 생각을 못 했다. 일단 무조건 밖으로 나가 걸었다. 처음엔 1시간도 걷지 못했다. 15분, 30분.. 걷다가 들어오고를 반복. 나중에는 파리 시내를 4~5시간씩 걸어 다니게 되었다. 근육이 차오르면서 정신도 올라오기 시작했다. 좋아 다시 해볼 수 있다! [5년 만에 원하는 모든 것을 이루다] 1. 경기 타는 일로 망했으니 앞으로는… 경기를 타지 않을 것 같은 음식 사업을 해보자 2. 내가 잘할 수 있는 게 뭘까? 이탈리아, 프랑스도 아닌 아시아 음식 3. 내가 제일 좋아하는 것을 해볼까? 초밥 도시락집 4. 매장은 어떻게 하지? (재정적 여건) 빚밖에 없었다. 점포를 낼 돈이 없다. 슈퍼에 가서 풀 서비스를 조건으로 코너 하나를 받자. 5. 어디 가서 배우지? 가장 능력 있는 사람이 누구지? (멘토의 존재) 일본대사관, 프랑스 대통령도 찾는 '야마모토상'에게 배우자. 마침 친구가 아는 분.. 첫 번째 방문.. 친구를 통해 찾아뵈었다. "슈퍼에 가서 초밥 도시락집을 할 건데 선생님, 저한테 레시피 좀 가르쳐 주세요 기회를 주세요. 같이 사업합시다." 며칠 후 거절의 답을 받았다. "나는 세계 최고의 맛있는 음식을 하고 싶은데 슈퍼에 가면 부엌 상태도 그렇고 조건이 안 될 거 같아서 난 안 한다 너랑 못 하겠다." 나는 포기를 모르는 인간.. 두 번째 방문.. 며칠 있다 다시 갔다. 이번엔 다른 사람들처럼 줄을 섰다. 내 차례가 되었을 때 "세계 최고의 맛있는 초밥집을 내가 할 것이다. 그러니까 저랑 같이 합시다. " 무뚝뚝한 야마모토상이 이번엔 웃으면서 "내가 이 가게를 좀 있으면 정리하고, 일본에 4개월 휴가를 갈 건데 그때까지 네가 날 기다리면 내가 도와줄게 돈은 필요 없어" 그 약속을 지켜주셨다. 매일같이 6개월 동안 아침 아홉시 열시 사이에 우리 집에 오셔서 오후 네시 다섯시까지 레시피 개발을 도와주셨다. 돈 한 푼 안 받고. 지금은 그분을 아빠처럼 모신다. 야마모토상은 현재, 70을 넘은 혼자 사는 총각으로, 젊은 사람들을 좋아하시는데 우리 회사 직원들도 영웅으로 받들어서 회사에 자주 놀러 오신다. 그래서 얼마 전에 일부로 회사 바로 옆에 집을 사드렸다. 식재료를 바꿀 때도 야마모토상이 허락하지 않으면 바꾸지 않는다. 코스트를 절대 다운시키지 않고, 퀄리티 유지에만 신경 쓰고 있다. ■ 처음에 영업은 어떻게 하셨나요? ○ 슈퍼마켓에 3장짜리 편지를 썼죠. 나 이런 컨셉이 있다 : 초밥 도시락집 이 컨셉이 왜 좋은지 : 유럽 패스트푸드 시장을 보니 샌드위치는 헤비하고, 샐러드는 너무 가볍다. 그 중간을 노리겠다. 그것을 왜 꼭 내가 해야 하는지 우리가 어떤 사람인지 그때는 공장 초밥이 잘 팔리고 있었으니까 "너희는 필요 없다" 거절을 정말 많이 당했다. ○ 저를 테스트해보세요. 나한테 코너를 줘서 테스트를 해 봐라. 이 정도 매출이 나올 것이다 제안했다. 슈퍼 측에서 "말도 안 돼. 냉장고를 3단짜리. 그것도 2.5m로 달라고? 초밥을 100~500개 정도는 채워야 될 텐데? 그렇게 많이 팔릴 수 없어. 절대 안 돼. 그런 매출을 낼 수가 없어. 불가능해 만약에 네가 진짜 그런 매출을 올린다면 이 슈퍼에서 켈리라는 이름을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너는 유명해질 거야" 당시 제가 제시한 수치는 그 사람들의 평당 매출의 몇 배는 뛰어넘는 것이었거든요. 그런데 첫해에 원래 제가 하겠다는 매출의 세 배를 넘겼어요. 유럽에서 난리가 났죠. ○ 노조도 설득해야 했다. 당시 프랑스 슈퍼들은 100% 자기 직원을 썼다. 외주를 주지 않았다. 켈리가 들어온다니 노조가 난리가 났다. 우리 직원 자리 뺏긴다!!! 설득을 해야만 했다. "다른 자리는 절대 뺏지 않습니다. 이것은 젓가락질하는 아시아 사람이 만들어야만 하고 핸드메이드니까 손이 엄청 작아야만 되고 (…)" 굉장히 많은 부분에서 노조를 설득했다. 프랑스 노조는 세계 최고 수준이다. 그 사람들 설득하는데 장난 아니었다 그런데 하나가 뚫리니까.. ■ 켈리에게 '부'는? 저에게 '부'는 '돈'을 말하는 게 아니에요. ○ '관계' ○ 직업적으로 또는 사회적으로 '공헌'할 수 있는 사람

 

 

유튜브 추천: 이상한 리뷰의 앨리스; 이리앨

 

유튜브 추천: 이상한 리뷰의 앨리스; 이리앨

​ 돈이나 시간을 미리 투자하는 것이지 돈이 저절로 벌어지는 것을 말하는건 아니에요. 어쩌면 경제적 자유와는 거리가 먼 말일 수도 있어요. 수익이 발생하는 시점은 '미래'입니다. 그래서 초

lordofit.tistory.com

유튜브, 지금 시작해도 성공할 수 있을까?(feat. 유튜브 젊은 부자들)

 

유튜브, 지금 시작해도 성공할 수 있을까?(feat. 유튜브 젊은 부자들)

​ 직장인의 한계를 느끼고 시작한 부동산 투자가 10년이되었다. 많은 시련이 있었지만 부동산 투자를 통해서 어느정도 내가 생각하는 것보다 큰 결실을 얻었다. 이제는 노후 준비는 끝나지 않

lordofit.tistory.com

대마왕은 2020년 말 무슨 주식을 샀을까 #7 일진머티리얼즈 (2020년 말, 21년 상반기 종목추천)

대마왕은 2020년 말 무슨 주식을 샀을까 #6 엔지켐생명과학(2020년 말, 21년 상반기 종목추천)

대마왕은 2020년 말 무슨 주식을 샀을까 #6 고영 (2020년 말, 21년 상반기 종목추천)

대마왕은 2020년 말 무슨 주식을 샀을까 #5 테고사이언스 (2020년 말, 21년 상반기 종목추천)

대마왕은 2020년 말 무슨 주식을 샀을까 #4 셀트리온 (2020년 말, 21년 상반기 종목추천)

대마왕은 2020년 말 무슨 주식을 샀을까 #3 쌍방울 (2020년 말, 21년 상반기 종목추천)

대마왕은 2020년 말 무슨 주식을 샀을까 #1 엔씨소프트 (2020년 말, 21년 상반기 종목추천)

아직도 친일 히트텍 입니? 발열내의 '히트업' 트라이 르네즈 발열내의 애국 브랜드 feat 쌍방울

옥션 지마켓 멤버십 빅스마일데이 활용법 총정리(2/2)! (시크릿코드 + 친구초대코드 포함)

(2/2)옥션 지마켓 멤버십 빅스마일데이 활용법 총정리! (시크릿코드 + 친구초대코드 포함)

(1/2)옥션 지마켓 멤버십 빅스마일데이 활용법 총정리! (시크릿코드 + 친구초대코드 포함)

대마왕의 투자철학 #1 위대한 기업에 투자하라(feat 워렌버핏, 필립피셔) 미국주식 추천 스노우플레이크

유튜브, 지금 시작해도 성공할 수 있을까?(feat. 유튜브 젊은 부자들)

미국 대선 트럼프 우세 - 관련상황, 관련주 찾기

최저가 직구 일명 낙타 사이트! 아마존 가격비교 ; 카멜카멜카멜.com

유튜브 추천: 이상한 리뷰의 앨리스; 이리앨

"ONE MORE THING" 2020년 11월 10일 애플 이벤트

코로나 19 관련주식 총정리(코로나 관련주)

11월 3일//미국 대선 관련주 트럼프 관련주 바이든 관련주

5G, 너는 무엇인고? (5G 시대 관련주/ 기술적 분석)

바이든 관련주! (Joe Biden이 미국대통령이 된다면 feat 트럼프 낙선)

프롭테크란 무엇인가?!

2020 배당주 예상 (feat. 2019 국내증시 배당수익률 순위) // 출처 - 네이버 증권

증권분석_쌍방울 11월 급상승예상 종목1

[극최신] 싸지방 유튜브 접속기 _싸지방에서 유튜브 접속하는 방법 + 사지방 프린터드라이버 feat. 사지방

아이폰 12의 모든 것 (스펙 - 디스플레이, 칩셋, 카메라, 무게, 크기 램 등 feat 아이폰 11과 비교) 미니, 아이폰12, 아이폰12 프로 + 맥스

2019 최고의 투자 관련 블로그 추천

반응형

댓글